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몇년동안 본업으로 바빴는데 이제 블로그도 본격적으로 운영해볼까 생각 중이에요!

오늘은 '역행자'에서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을 포스팅 해보라기에 해보려고 합니다.

 

1. 지표를 보고 해석할 수 있는 통찰력을 기르자.

제 주변분 중에 한 분은 여러 지표를 보고 경제적 흐름을 읽어내거나 유의미한 정보를 끌어내곤 합니다.

예를 들어 인구수와 병원의 갯수를 보고 인구가 적은데 병원 수가 많다는 건 인구가 고령화되었다는 뜻이니,

건강의료 기구 관련 사업을 할 시 여기에 본점을 열면 되겠다, 라는 것 처럼요.

경제에는 손쉽게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지표가 있으나 이를 통합하여 새로운 정보를 이끌어내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경제적 자유, 즉 돈을 벌기위해서는 숫자로 이루어진 지표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이끌어내 이를 투자로 연결하는 게 필수 입니다.  일단 경제에 어떤 지표가 있고 그 지표가 어떤 의미인지를 먼저 공부하는 게 선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2. 자신의 전문영역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는 공부를 하자.

사이드 허슬, n잡러, 파이프라인...노동없이 수입을 얻어야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에 대한 중요성은 당연히 인정하나 요즘들어 이들이 너무 강조되다보니 상대적으로 자신의 전문영역에 대해서는 소홀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본업은 자신의 주 수입원으로써 기능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대한 차별화된 전문성이 있을 시, 수입 자체를 크게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n잡은 자신의 전문성에서 파생되는 것일 수록 시너지  효과가 납니다.

예를 들어 인테리어 유튜브를 한다고 했을때 자신의 본업이 인테리어라면 더 정확하고 변별력있는 현장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에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유튜브를 통한 홍보효과도 있기에 본업인 인테리어가 훨씬 더 잘 되기도 합니다.

 

3.  부자들의 마인드세팅을 공부하자.

 

돈 그릇이란 표현을 들어본 적있으신가요? 이 그릇이 크면 클수록 벌 수 있는 돈 또한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사람의 사고 방식이 바로 이 그릇역할인데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돈을 버는것 뿐 아니라 돈을 절약하고 투자하고 유지하는 사고(생각방식) 또한 필요합니다. 평범한 사람과는 차이가 나는 부자들의 공통적인 사고방식을 습득한다면 돈을 벌고/유지하고/투자하는 마인드를 갖게 되어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독서나 혹은 강연을 통해 배울 수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실천'입니다. 모든 것을 실천을 할 순 없지만 자신에게 맞는 1~2가지를 최소 1주일정도는 지속해야할 것입니다.

 

4.  돈 관리법을 배우자! 

아마 경제적 자유를 꿈꾸시는 분들 중에서 저처럼 초보이신 분들은 자신의 현금흐름 조차 파악이 잘 되지 않으시는 분들이 계실 거에요. 부업이나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자신의 상황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얻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돈을 어떻게 관리하는지를 가계부를 직접 작성해보고 예산을 짜는 것을 배워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이 또한 책이나 강연에서 많으니 자신에게 맞는 걸 찾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월 고정 비용을 계산해두었고 가계부를 처음 써보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온라인 통장을 몇 개 열어서 용도별로 통장 쪼개기를 해볼 예정이에요. 

 

5. 사람에 대해서 공부하라.

경제는 결국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시스템입니다. 사람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나의 심리를 이해할 수 있다면,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변동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심리를 정확히 파악함으로써 투자에 대한 실수도 줄일 수 있게되지요.

결국 사람입니다. 상품을 만드는 것도 상품을 사는 것도, 주식을 사는 것도 파는 것도, 모두 사람입니다.

사람을 알아야 경제를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행동경제학'이나 경제 뒤에 있는 심리를 파악하는 공부가 필요할 것 같네요.

 

 와,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니 재미있네요!

앞으로는 주제를 정해서 가끔 글쓰러 올게요!

돈 벌기 화이팅! memory 화이팅!

블로그 이미지

Memory727

뭐든 하면 즐거운 게 좋아 인생에 의미란 게 있다면 까이꺼 찾아보지 뭐

,

영어공부를 시키겠다고 여러 dvd를 사놓고 아이들이 안봐서 속상한 적, 아마 다들 있으실꺼에요~

오늘은 실패없는 영어 애니메이션 peppa pig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저희 애들도 다른 애니메이션은 잘 안보는데 요녀석은 여러번 돌려보네요~

아이들만 아는 매력이 있는건지...ㅎㅎㅎ

제가 페퍼피그를 추천하는 이유는...

 짧은 시청시간

페파 피그(peppa pig)는 영국애니메이션으로 각각의 에피소드가 약 5분정도에요~

집중 시간이 짧은 우리 아가들도 가볍게 볼 수 있는 시간이죠!

금방금방 넘어가서 그런가 부담도 없고, 짧지만 나름 기승전결이 있어 즐거워해요...

 

실제 영국생활을 볼 수 있음

 

다른 여타의 애니메이션은 너무 비현실적인 배경으로 하는 게 많아요...판타지처럼...

하지만 페퍼피그는 영국의 4살짜리가 겪을 만한 에피소드를 담고있어 실제적입니다~

영어는 실제로 사용하는게 중요한만큼 현실성있는 에피소드들이 담긴게 더 좋죠!

 

밑은 제가 유튜브에서 찾은 클립 영상들이에요~

일단 보여주고 아이들이 좋아하면 dvd구매도 생각해보심 좋으실꺼같아요^^...

 

1. International day (국제적인 날)

▽▼▽▼▽▼(click)▽▼▽▼▽▼

https://www.youtube.com/watch?v=VR8Td475hS0

국제적인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나라의 의상을 입고 노는 날~

즐거운 날인데 우리 친구들은 싸우고 있네요....왜 싸우는 걸까요?ㅎㅎㅎ

이를 본 가젤 선생님은 어떻게 해결하셨을까요?

여러 나라의 이름과 친구와의 갈등을 어떻게 해결하는지가 관전 포인트ㅎㅎ

 

2. Grampy Rabbit's Boatyard

▽▼▽▼▽▼(click)▽▼▽▼▽▼

https://www.youtube.com/watch?v=fa-IBlq6KK0

할아버지 보트가 고장나버렸어요....어떡하죠?

문제와 문제해결력이 이편의 관전 포인트ㅎㅎ

3. Shake, Rattle and Bang

▽▼▽▼▽▼(click)▽▼▽▼▽▼

https://www.youtube.com/watch?v=ZZ2cPNEiW6c

4. pottery

▽▼▽▼▽▼(click)▽▼▽▼▽▼

https://www.youtube.com/watch?v=LMuBxwVy3HM

5. Mr. Fox's Van

▽▼▽▼▽▼(click)▽▼▽▼▽▼

https://www.youtube.com/watch?v=X0kWwatXKO4

6. The Biggest Muddy Puddle in the world

▽▼▽▼▽▼(click)▽▼▽▼▽▼

https://www.youtube.com/watch?v=FfoTnchVJWQ

그 외 추천 에피소드

7. chatterboy : https://www.youtube.com/watch?v=_01Ov3_dpXY

8.chloe's Big friends : https://www.youtube.com/watch?v=FtWQ78Rx500

9. Edmond Elephant's Birthday : https://www.youtube.com/watch?v=EhhiAJ4Z2EU

10. Gym class : https://www.youtube.com/watch?v=sDmCkT1Q0Gg

11. Paper Aeroplanes : https://www.youtube.com/watch?v=2mG8O91n588

 

가끔씩 킁~하고 돼지 소리나는 게 매력인 페퍼피그...

아이들이 엄청 좋아합니다. 왜 아이들은 코딱지라든가, 똥이라든가...뭔가 더러운(?) 걸 좋아하는 걸까요?ㅎㅎ

영어를 싫어하는 친구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페퍼피그~^^

추천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Memory727

뭐든 하면 즐거운 게 좋아 인생에 의미란 게 있다면 까이꺼 찾아보지 뭐

,

집에서 아이들의 영어를 가르치다보면 어떤 책을 가지고 어떤 자료로 해야할지 엄마들의 고민이 깊어집니다.

사실 이 과정은 선생님인 저 또한 만만치 않은 과정으로 끊임없이 찾고 정리해야하는(...) 과정이에요...ㅠㅠ

 

밑의 글은 ★ http://www.flashduck.co.kr/tipduck/sos_view.asp?id=1545&cid=51&page=50&depth=0&step=0&tid=1545&name=doherty ★(출처)

이곳의 글을 정리해둔 내용으로 꽤 괜찮아 보이기에 제 방식대로 정리한 글입니다:D

글은 좋은데 가독성이 극악이라ㅠㅠ; 비문도 여기저기 보이고....그래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부디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D

 

무료 영어 자료들을 잘 활용하면 학원 부럽지 않게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프로엄마들에게 입소문난 알짜 해외사이와 국내 사이트 중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곳을 엄선해 유아영어교육에 도움이 되는 알토란같은 자료들을 콕콕 찍어서 알려드립니다.

1. Worksheet & crafts

▶ Enchanted Learning(www.enchantedlearning.com)

백과사전식의 사이트로, 외국의 문화, 과학, 지리 등과 관련된 다양한 워크시트들이 풍부한 곳입니다. 이 중에서 특히 유익한 자료를 뽑아보면, 다양한 라임(동시)이 정리되어 있는데, 활용법이 그림과 함께 잘 설명되어 있어 엄마들이 활용하기 좋습니다. 영어 그림 사전 알파벳을 클릭하면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이 그림과 함께 소개되어 훌륭한 사전이 됩니다. 유치원 어린이에게 적당한 만들기가 필요한 자료와 만들기 과정 소개까지 잘 정리되었습니다.

 

▶ BillyBear4Kids.com(www.billybear4kids.com)

엄청난 워크시트와 놀이 자료가 빵빵한 곳입니다. 아이들 수준별로 컨텐츠가 나뉘어져 있으며, 온라인 유아게임과 워크시트 등이 많은 곳으로, 외국에서도 선생님이나 부모들이 유아교육자료를 구할 때 많이 참고하는 곳입니다. 워크시트는 프린트하여 사용하면 좋은 영어교재로 활용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인형옷 입히기, 퍼즐, 크레프트 자료 등이 방대한 곳이라네요.

 

▶ abcteach(www.abcteach.com)

아이들, 학생, 부모, 선생님 들을 위한 자료 사이트로, 워크시트, 플래시카드, 파닉스, 알파벳자료, 클립아트, 퍼즐 등의 다양한 자료를 갖추고 있는 방대한 자료실과 같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다운받아서 활용하면 영어활동 중에서 reading과 writing영역을 보다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곳은 외에도 문법, 작문기법 등의 고급 내용과 수업에 필요한 각종 노트자료, 라벨, 캘린더 등 자료와 교구들이 다양해 고학년의 아이들이 참고하여도 좋습니다.

 

▶ eslstuff(www.eslkidstuff.com)

플래시카드, 워크시트, 크레프트, 게임 등이 다양한 곳입니다. 이 곳의 특징은 동요 시트가 있어서 프린트하여 아이와 동요를 부를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또 ESL 교사들의 글들이 수록되어 있어 엄마들이 아이를 가르칠 때 참고할만합니다. 교사들을 위한 ‘CLASS Tips’를 클릭하면 ESL 교사들이 활용하는 수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구, 게임방법, 크래프트, 교습법, 동요 등이 나열되어 있어 학습에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키즈클럽(www.kizclub.com)

유아영어교육사이트로 강력 추천하는 곳으로 알파벳, 파닉스, 크레프트 등의 알찬 내용이 잘 간추려져 소개되고 있습니다. 영어동화책을 클릭하면 수준별로 나누어진 동영상으로 동화책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아수준에 맞는 플래시카드, 클립아트 등 다양한 자료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곳에서는 유아대상 동화책을 읽고 난 후 활동에 필요한 자료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 잉글리쉬플러스(www.teacherplus.co.kr)

각종 플래쉬카드, worksheets, 그리고 영어동화의 활용 사례, 개인선생님들이 만든 블러그 등이 다양해서 집에서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치고자 할 경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간단하게 프린트하여 영어 교육 자료나 숙제용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2. storytelling

 

▶ Lil’ Fingers(www.lil-fingers.com)

토들러를 위한 스토리 북 사이트로, 를 클릭하면, 다양한 온라인 동화책이 나타나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그림과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스토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아주 간단한 유아용 동화가 그림과 함께 제공되므로 처음 동화책을 시작할 때 참고하면 좋습니다.

 

▶STORYPLACE(www.storyplace.org )

어린이 전자 도서관인 ’스토리플레이스’는 테마별 플래시 영어동화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주제별로 나누어진 다양한 플래시동화를 비롯해 각 주제와 관련된 activity 자료들이 모여 있어 출력해서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화는 pre-school library와 elementary library로 나뉘어져 있는데, 유아는 먼저 pre-school library에서 동물, 수학, 색깔, 음악, 모양 등의 동화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Sunshine Online(www.sunshine.co.nz )

Sunshine 이라는 뉴질랜드 출판사의 홈페이지로, 메인 화면 우측의 free resources를 클릭하면 무료 동화를 읽을 수 있습니다. 그 후 themes를 클릭한 후 E-Book을 클릭하면 3단의 책꽂이가 나타나고 다양한 종류의 책이 보이는데, 책 제목을 보고 원하는 책을 클릭해서 보면 됩니다. 참고로 두 번째 단의 책의 내용이 가장 쉬우면서 다양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으므로, 2단부터 책을 읽도록 합니다.

 

alfy.com(www.alfy.com)

메인화면에서 화면 좌측에 있는 그림을 클릭한 후 책 모양이 그려진 그림을 클릭하면 다양한 책 그림이 나타나는데 이 책들을 하나씩 클릭하면 사운드와 함께 동화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단, 이야기를 로딩 하는데 좀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리틀팍스(www.littlefox.co.kr )

다양한 레벨의 동화를 듣고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든 국내 사이트입니다. 처음에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다 지금은 대부분 유료사이트로 전환되어 있습니다. 동화책과 노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딩a-z(www.readinga-z.com)

동화책 만들기 사이트로, 를 클릭 하여 사이트 전체 내용을 살펴보면, 영어동화를 무료로 만들 수 있는 (free books sample) 메뉴가 나옵니다. 간단한 개인 정보를 적어 넣으면 다운 받아 예쁜 동화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와 직접 만들면서 활용해 보세요.

 

▶스타폴(www.starfall.com)

파닉스의 기초를 잘 닦을 수 있게 해놓은 사이트로, 컨텐츠가 영어동화 듣기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파닉스를 배우면서 읽기연습을 하기 좋은 사이트 입니다.

 

▶first-school(www.first-school.ws)

동물, 알파벳, 색칠놀이, 활동놀이, 명절과 이벤트 등으로 큰 테마가 나누어져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은 영역별 학습을 하기에 아주 좋은 통합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물의 경우 을 클릭하면, 와 로 나누어져 있고, 그 곳의 소주제인 를 선택하면 다양한 종류의 애완동물 색칠 놀이와 동물과 관련된 이벤트 내용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또 수수께끼를 만들 수 있는 자료, 애완동물 돌보는 법, 애완동물 만들기 정보 등을 담고 있습니다.

 

3. songs

 

▶NIEHS KID’S PAGES(www.niehs.nih.gov/kids)

이 곳에 가면 웬만한 영어동요가 다 소개 되어 있습니다. A부터 Z까지 순서대로 영어동요가 수록되어 있어, 해당하는 동요를 찾으면 그 곡의 멜로디 전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멜로디에 맞추어 영어동요를 연습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 책에서 소개된 동요 중에서 멜로디를 모른다면 이 사이트부터 들러보세요.

 

플래쉬덕(www.flashduck.co.kr )

약 100여곡의 영어동요가 있으며, 악보 가사 및 만들기, 학습지 자료까지 있습니다. 유료사이트이지만 노래는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곳은 플래시카드, 워크시트, 크레프트 자료 등이 많은 국내사이트입니다. 각 토픽의 단어는 클릭시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고, 다양한 교구는 프린트하여 즉시 수업에 활용할 수 있으므로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교구 이용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좋습니다.

 

▶포튜러스(www.4tutors.co.kr )

회원가입을 하면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40여 곡의 영어 동요를 들을 수 있고, 가사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반주곡, 챈트 등을 활용하면 동요 부르기를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코너를 이용하면 영어 동요를 동작과 함께 부르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영어동요모음(babysong.co.kr/ENGLISHSONG..htm )

영어동요가 알파벳순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동요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동요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악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번역보기를 클릭하면 한국어로 번역된 가사도 볼 수 있습니다.

 

▶주니어네이버동요캠프(jr.naver.com/dongyo )

영어동요는 각 사이트마다 서비스하는 곳이 많은데, 네이버 등의 포탈 사이트에 가면 동요들을 한 곳에 모아 놓아 학습하기 좋습니다. 주니어 네이버의 동요코너로 ‘세이 영어 동요> ’리틀 영어 동요’ ‘통통 영어 동요’ 코너에서 약 50여개의 영어 동요를 움직이는 그림과 같이 들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야후꾸러기영어나라(kr.kids.yahoo.com/eng/song.html), 엠파스쏙쏙공부방(study.kids.empas.com/baby.html) 등에 가면 동영상과 함께 동요를 들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Memory727

뭐든 하면 즐거운 게 좋아 인생에 의미란 게 있다면 까이꺼 찾아보지 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