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아이들의 영어를 가르치다보면 어떤 책을 가지고 어떤 자료로 해야할지 엄마들의 고민이 깊어집니다.

사실 이 과정은 선생님인 저 또한 만만치 않은 과정으로 끊임없이 찾고 정리해야하는(...) 과정이에요...ㅠㅠ

 

밑의 글은 ★ http://www.flashduck.co.kr/tipduck/sos_view.asp?id=1545&cid=51&page=50&depth=0&step=0&tid=1545&name=doherty ★(출처)

이곳의 글을 정리해둔 내용으로 꽤 괜찮아 보이기에 제 방식대로 정리한 글입니다:D

글은 좋은데 가독성이 극악이라ㅠㅠ; 비문도 여기저기 보이고....그래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부디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D

 

무료 영어 자료들을 잘 활용하면 학원 부럽지 않게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프로엄마들에게 입소문난 알짜 해외사이와 국내 사이트 중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곳을 엄선해 유아영어교육에 도움이 되는 알토란같은 자료들을 콕콕 찍어서 알려드립니다.

1. Worksheet & crafts

▶ Enchanted Learning(www.enchantedlearning.com)

백과사전식의 사이트로, 외국의 문화, 과학, 지리 등과 관련된 다양한 워크시트들이 풍부한 곳입니다. 이 중에서 특히 유익한 자료를 뽑아보면, 다양한 라임(동시)이 정리되어 있는데, 활용법이 그림과 함께 잘 설명되어 있어 엄마들이 활용하기 좋습니다. 영어 그림 사전 알파벳을 클릭하면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이 그림과 함께 소개되어 훌륭한 사전이 됩니다. 유치원 어린이에게 적당한 만들기가 필요한 자료와 만들기 과정 소개까지 잘 정리되었습니다.

 

▶ BillyBear4Kids.com(www.billybear4kids.com)

엄청난 워크시트와 놀이 자료가 빵빵한 곳입니다. 아이들 수준별로 컨텐츠가 나뉘어져 있으며, 온라인 유아게임과 워크시트 등이 많은 곳으로, 외국에서도 선생님이나 부모들이 유아교육자료를 구할 때 많이 참고하는 곳입니다. 워크시트는 프린트하여 사용하면 좋은 영어교재로 활용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인형옷 입히기, 퍼즐, 크레프트 자료 등이 방대한 곳이라네요.

 

▶ abcteach(www.abcteach.com)

아이들, 학생, 부모, 선생님 들을 위한 자료 사이트로, 워크시트, 플래시카드, 파닉스, 알파벳자료, 클립아트, 퍼즐 등의 다양한 자료를 갖추고 있는 방대한 자료실과 같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다운받아서 활용하면 영어활동 중에서 reading과 writing영역을 보다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곳은 외에도 문법, 작문기법 등의 고급 내용과 수업에 필요한 각종 노트자료, 라벨, 캘린더 등 자료와 교구들이 다양해 고학년의 아이들이 참고하여도 좋습니다.

 

▶ eslstuff(www.eslkidstuff.com)

플래시카드, 워크시트, 크레프트, 게임 등이 다양한 곳입니다. 이 곳의 특징은 동요 시트가 있어서 프린트하여 아이와 동요를 부를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또 ESL 교사들의 글들이 수록되어 있어 엄마들이 아이를 가르칠 때 참고할만합니다. 교사들을 위한 ‘CLASS Tips’를 클릭하면 ESL 교사들이 활용하는 수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구, 게임방법, 크래프트, 교습법, 동요 등이 나열되어 있어 학습에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키즈클럽(www.kizclub.com)

유아영어교육사이트로 강력 추천하는 곳으로 알파벳, 파닉스, 크레프트 등의 알찬 내용이 잘 간추려져 소개되고 있습니다. 영어동화책을 클릭하면 수준별로 나누어진 동영상으로 동화책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아수준에 맞는 플래시카드, 클립아트 등 다양한 자료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곳에서는 유아대상 동화책을 읽고 난 후 활동에 필요한 자료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 잉글리쉬플러스(www.teacherplus.co.kr)

각종 플래쉬카드, worksheets, 그리고 영어동화의 활용 사례, 개인선생님들이 만든 블러그 등이 다양해서 집에서 아이에게 영어를 가르치고자 할 경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간단하게 프린트하여 영어 교육 자료나 숙제용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2. storytelling

 

▶ Lil’ Fingers(www.lil-fingers.com)

토들러를 위한 스토리 북 사이트로, 를 클릭하면, 다양한 온라인 동화책이 나타나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그림과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스토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아주 간단한 유아용 동화가 그림과 함께 제공되므로 처음 동화책을 시작할 때 참고하면 좋습니다.

 

▶STORYPLACE(www.storyplace.org )

어린이 전자 도서관인 ’스토리플레이스’는 테마별 플래시 영어동화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주제별로 나누어진 다양한 플래시동화를 비롯해 각 주제와 관련된 activity 자료들이 모여 있어 출력해서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화는 pre-school library와 elementary library로 나뉘어져 있는데, 유아는 먼저 pre-school library에서 동물, 수학, 색깔, 음악, 모양 등의 동화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Sunshine Online(www.sunshine.co.nz )

Sunshine 이라는 뉴질랜드 출판사의 홈페이지로, 메인 화면 우측의 free resources를 클릭하면 무료 동화를 읽을 수 있습니다. 그 후 themes를 클릭한 후 E-Book을 클릭하면 3단의 책꽂이가 나타나고 다양한 종류의 책이 보이는데, 책 제목을 보고 원하는 책을 클릭해서 보면 됩니다. 참고로 두 번째 단의 책의 내용이 가장 쉬우면서 다양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으므로, 2단부터 책을 읽도록 합니다.

 

alfy.com(www.alfy.com)

메인화면에서 화면 좌측에 있는 그림을 클릭한 후 책 모양이 그려진 그림을 클릭하면 다양한 책 그림이 나타나는데 이 책들을 하나씩 클릭하면 사운드와 함께 동화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단, 이야기를 로딩 하는데 좀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리틀팍스(www.littlefox.co.kr )

다양한 레벨의 동화를 듣고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든 국내 사이트입니다. 처음에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다 지금은 대부분 유료사이트로 전환되어 있습니다. 동화책과 노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딩a-z(www.readinga-z.com)

동화책 만들기 사이트로, 를 클릭 하여 사이트 전체 내용을 살펴보면, 영어동화를 무료로 만들 수 있는 (free books sample) 메뉴가 나옵니다. 간단한 개인 정보를 적어 넣으면 다운 받아 예쁜 동화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와 직접 만들면서 활용해 보세요.

 

▶스타폴(www.starfall.com)

파닉스의 기초를 잘 닦을 수 있게 해놓은 사이트로, 컨텐츠가 영어동화 듣기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파닉스를 배우면서 읽기연습을 하기 좋은 사이트 입니다.

 

▶first-school(www.first-school.ws)

동물, 알파벳, 색칠놀이, 활동놀이, 명절과 이벤트 등으로 큰 테마가 나누어져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은 영역별 학습을 하기에 아주 좋은 통합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물의 경우 을 클릭하면, 와 로 나누어져 있고, 그 곳의 소주제인 를 선택하면 다양한 종류의 애완동물 색칠 놀이와 동물과 관련된 이벤트 내용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또 수수께끼를 만들 수 있는 자료, 애완동물 돌보는 법, 애완동물 만들기 정보 등을 담고 있습니다.

 

3. songs

 

▶NIEHS KID’S PAGES(www.niehs.nih.gov/kids)

이 곳에 가면 웬만한 영어동요가 다 소개 되어 있습니다. A부터 Z까지 순서대로 영어동요가 수록되어 있어, 해당하는 동요를 찾으면 그 곡의 멜로디 전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멜로디에 맞추어 영어동요를 연습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 책에서 소개된 동요 중에서 멜로디를 모른다면 이 사이트부터 들러보세요.

 

플래쉬덕(www.flashduck.co.kr )

약 100여곡의 영어동요가 있으며, 악보 가사 및 만들기, 학습지 자료까지 있습니다. 유료사이트이지만 노래는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곳은 플래시카드, 워크시트, 크레프트 자료 등이 많은 국내사이트입니다. 각 토픽의 단어는 클릭시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고, 다양한 교구는 프린트하여 즉시 수업에 활용할 수 있으므로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교구 이용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좋습니다.

 

▶포튜러스(www.4tutors.co.kr )

회원가입을 하면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40여 곡의 영어 동요를 들을 수 있고, 가사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반주곡, 챈트 등을 활용하면 동요 부르기를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코너를 이용하면 영어 동요를 동작과 함께 부르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영어동요모음(babysong.co.kr/ENGLISHSONG..htm )

영어동요가 알파벳순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동요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동요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악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번역보기를 클릭하면 한국어로 번역된 가사도 볼 수 있습니다.

 

▶주니어네이버동요캠프(jr.naver.com/dongyo )

영어동요는 각 사이트마다 서비스하는 곳이 많은데, 네이버 등의 포탈 사이트에 가면 동요들을 한 곳에 모아 놓아 학습하기 좋습니다. 주니어 네이버의 동요코너로 ‘세이 영어 동요> ’리틀 영어 동요’ ‘통통 영어 동요’ 코너에서 약 50여개의 영어 동요를 움직이는 그림과 같이 들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야후꾸러기영어나라(kr.kids.yahoo.com/eng/song.html), 엠파스쏙쏙공부방(study.kids.empas.com/baby.html) 등에 가면 동영상과 함께 동요를 들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자그마한 시작 Memory727

뭐든 하면 즐거운 게 좋아 인생에 의미란 게 있다면 까이꺼 찾아보지 뭐

댓글을 달아 주세요